[MIX11 Day2 키노트 포스트 링크]
MIX11을 통해 보는 차세대웹 - Day2 키노트 홀랑 벗겨먹기! (1/13)
MIX11을 통해 보는 차세대웹 - Windows Phone 키노트의 시작은 Thank you, every DEVELOPER! (2/13)
MIX11을 통해 보는 차세대웹 - Windows Phone Next와 새로운 기회! (3/13)
MIX11을 통해 보는 차세대웹 - Windows Phone과 Native HTML5 (4/13)
MIX11을 통해 보는 차세대웹 - Windows Phone 망고의 새로운 개발 기능 소개 (5/13)
MIX11을 통해 보는 차세대웹 - 개발자를 위한 Windows Phone 망고 (6/13)
MIX11을 통해 보는 차세대웹 - Windows Phone 망고의 성능향상 (7/13)
MIX11을 통해 보는 차세대웹 - Windows Phone 망고의 새로운 플랫폼 API 소개 (8/13)
MIX11을 통해 보는 차세대웹 - Silverlight5의 진화는 현재진행형 (9/14)
MIX11을 통해 보는 차세대웹 - Silverlight5 3D 그리고, Silverlight의 내일(10/13)
MIX11을 통해 보는 차세대웹 - Kinect SDK, 동작인식 장치의 가능성 (11/13)
MIX11을 통해 보는 차세대웹 - Kinect SDK, 모든 우주를 키넥트로 여행 (12/13)
MIX11을 통해 보는 차세대웹 - Kinect SDK, 재미재미재미있는 Kinect! (13/13)


안녕하세요. MIX11을 읽어드리는 남자, 코난 김대우입니다.

지난 시간까지 Joe의 발표로 Windows Phone 망고 업데이트에 대한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향상에 대한 발표가 진행 되었다면,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Scott이 진행하는, 개발자를 위한 Windows Phone 망고가 주된 내용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Get Microsoft Silverlight

동영상 - 가운데 "플레이" 버튼을 누르시면 시작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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췌아~ 다시 등장하는 Scott 횽님~ 반갑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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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슬라이드도 빨간샤스 배경~ 조쿠나~  Scott의 발표 내용은 “윈도우폰을 위한 개발” – 기대기대!

역시 시작은 자신감 넘치는 Visual Studio 개발환경!

 
The development tools for Windows Phone today are the best on the market. And with this new release, we're going to be making them even better. We're introduced a ton of new capabilities that we're pretty excited about.

Scott Guthrie – Microsoft

Scott의 자신감이 느껴집니다. 사실, 폰 개발 환경의 편의성에 대해서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분들 모두 부러워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그치치 않고 또 망고를 위한 여러 기능들이 개발환경에 추가 되었죠. 게다가 무료툴! Visual Studio 2010 Express for Windows Phone 를 이용합니다.

네, 긴 설명 없습니다. 바로 툴 소개 후 DEMO로 직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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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환경의 윈도우 폰 에뮬레이터 기능 향상에 대한 소개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에뮬레이터에는 그간 한계가 있었죠. 예를들어, 에뮬레이터에는 없는(?-당연히 없죠) 다양한 폰의 센서 기능을 이용할 경우가 일반적인 에뮬레이터의 한계점이 될겁니다.

가속도계(accelerometer) 에뮬레이터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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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속도계(accelerometer) 에뮬레이터 기능으로 여러 제스쳐(Shake 등)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센서 기반 앱을 위해서는 폰에서만 디버깅이나 테스트가 가능했지만, 이제 개발환경에서 손쉬운 디버깅과 시뮬레이션이 가능하겠네요~

GPS 에뮬레이션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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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데모는 4th & Mayor / Fourquare  어플리케이션 데모가 진행됩니다. Foursquare에서 느끼시는 것처럼, GPS 에뮬레이터! 폰 들고 뛰어 다닐 필요 없겠죠~ 지도에 마우스로 위치만 찍으면 바로 에뮬레이터에서 시뮬레이션이 됩니다.

이보다 막강할 순 없다, 어플리케이션 분석을 위한 프로파일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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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소개된 개발환경의 기능은 프로파일(Profile) 기능입니다. 어플리케이션 실행간 응답속도 문제나, 메모리 문제를 추적하기 위해 모든 액션 이벤트 등을 기록후 분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Scott은 이번에 응답속도 문제로 어플리케이션 실행을 테스트 하네요.


Frame rate이나 CPU 사용, 메모리 사용, GC 실행, 에니메이션 효과에 사용되는 Story board 호출 등이 모두 기록 되고 자동으로 분석됩니다. 아울러, 특정 코드에 대한 분석이나 호출된 모듈과 메서드를 추적 가능하며, 사용자 코드 부분으로 바로 이동해 분석 가능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 영역으로 볼 수 있는 UI의 프레임 저하 - XAML의 Story board 부분 감지, 해결 방안을 제안해 주네요. ㄷㄷㄷ –


소견으로, Visual Studio에서의 폰 앱 개발환경도 이제 거의 완성 단계에 다가서고 있다는 감이 옵니다.

감사드리며, 다음 시간에는 스캇이 이야기하는 Windows Phone  망고의 성능 향상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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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하지만, SQLER의 누군가와 함께한 나눔을 통해 제가 더 많이 즐거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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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난, 김대우 / SQLER 운영자 / 골라먹는 SQLER RSS 정보 구독 / 실시간 SQLER 소식 uxkorea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