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zure 관련해 개발자 분들과 상의하면서 가장 많이 요청을 받은 내용 중 하나는, 바로 Azure 가격 예측(Estimation) 부분입니다.

솔루션을 Azure로 구축할 경우, 가격 정책 및 소요되는 비용을 정산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기능이 되실겁니다.

 

Azure는 다행히도, 공식사이트에서 손쉽게 계산해 보실 수 있는 계산기를 제공합니다.

감사감사!

 

Azure 가격 계산기(Pricing calculator)

https://www.windowsazure.com/en-us/pricing/calculator/ 

 

Azure_Pricing.jpg

 

간략히, Azure의 Pricing을 위의 링크를 통해 예측 가능합니다.

 

더 정확한 계산도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Full Pricing Calcurator"를 클릭하시면 더 정확한 계산 및 예측이 가능해요.

Full Pricing Calcurator : https://www.windowsazure.com/en-us/pricing/calculator/advanced/

 

Azure_Pricing2.jpg

 

아래에도 많은 항목들이 있는데요, 하나하나 사용할 기능을 이해하시고 선택하시면서 예측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 이 Full Pricing Calcurator 를 가지고 요소들을 차근차근 정리해서 한번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PS.

정확히 클라우드 플랫폼의 모델을 이해하신 상태에서 계산이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IaaS나 PaaS간 또는 다양한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위한 스토리지나 구성요소들간 플랫폼 사업자의 차이를 이해하고 명확히 자사의 솔루션에서 꼭 필요한 클라우드의 요소 기능들을 이해하셔야, 이후 플랫폼에 대한 비교가 이루어 질 수 있을거에요.

 

PS2.

클라우드 플랫폼 사업자의 모델들을 열어보면 모든 사업자들이 자신만의 Wording을 사용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해 같은 용어를 쓰지만 사업자간 놀랄정도로 다른 경우도 다반사지요.(이게 비즈니스 모델?ㅎㅎㅎ) 

기회가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향후에 주요 사업자의 클라우드 모델을 열어보는 시간을 가지고, 각 사업자간 구성요소들을 큰그림에서 하나씩 열어가면서 비교해보는 강좌도 적어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profile

부족하지만, SQLER의 누군가와 함께한 나눔을 통해 제가 더 많이 즐거웠습니다.
SQLER와 함께 즐거워 할수록, 그 나눔을 통해 더 많은 기회와 가치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나눔의 생각이 앞으로도 계속, SQLER를 움직일 것입니다.

코난, 김대우 / SQLER 운영자 / 골라먹는 SQLER RSS 정보 구독 / 실시간 SQLER 소식 uxkorea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