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처음으로 사용하는 azure에 대해서 후기 적어 봅니다.

 

사용기에서 개인적으로 초점을 맞춰 본것은, 과연 클라우드에서 사용하는 서버가 정말 SQL Server로 동작하는가에서 시작 했습니다.

 01011.png

이화면을 포털 이라고 하던데요. 대쉬보드에서 모니터링 하는 부분이 있었어요. 지금은 서버를 온오프 하는 과정을 제공하고 있네요. 모니터링 부분은 여러 방안들이 있지만, 목표했던 SQL서버 공부와 동작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클라우드 모니터링이 생소해서 과연 어떻게 될까 생각했는데요. 터미널 서비스로 접속해 서버를 그대로 사용하는지라, 뭐 기존의 툴들을 이용 가능하네요. 여기에서의 모니터링은 검색해보니, 사용량을 비주얼 하게 보여주는 것 같아요. 상세 모니터링 방안도 조금 더 공부하면서 찾아 봐야겠어요.

 

SQL 2012를 처음 설치하고 뭘 할까 고민하다가 결국 선택한건, 코난님이 힌트를 주신 대로 SQL2012 강좌를 따라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스트럭님이 적어 주신 강좌를 따라 하면서 SQL2012를 개발 경험을 통해 사용해 봤는데요. ~ 영문 버전이고 이스트럭키님 강좌가 CTP라 약간 다른 부분도 없지 않았지만, 즐겁게 인덱스 강좌까지 잘 진행해 볼 수 있었네요 

잘 모르는 부분은 강좌가 동영상도 제공되어서 보면서 따라하니 어렵지 않게 강좌 따라하기 성공 한 듯 합니다.

 

감사드리며, 2차 캠프도 도전해 보려고 해요. 윈서버 2012 강좌에서는 일이 바빠서 엄두도 못냈던 녀석들을 도전해 보고 싶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