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Azure & SQL Server 3부 활용편

 

마이크로소프트 & SQLER.COM에서 진행하는 Windows Azure 이벤트!

 

Azure의 환경 설정부터 시스템 구성까지 살펴 보았다. 이제는 Azure를 사용하여 실제 활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다루려 한다.

1부 환경설정편 : http://sqlmvp.kr/140172829488

2부 시스템편 : http://sqlmvp.kr/140172866400

 

3부 활용편을 작성하려고 하였다. 그런데 아쉽게도 체험이 종료 되었는지 RDP 접속이 되지 않는다. 포털 또한 접속이 되지 않아 주간에 테스트 하였던 내용에 대해서만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방화벽 설정 및 엔드포인트 설정은 다른 포스팅의 글을 참고 하길 바란다.

차주언님의 엔드포인트 관련 링크 :

http://www.sqler.com/index.php?mid=bAzure&document_srl=524490

 

차주언님의 방화벽 설정 관련 링크 :

http://www.sqler.com/index.php?mid=bAzure&document_srl=524537

 

내가 쓰려고 하는 내용은 TCP 포트 추가 하면서 발생한 이슈만 공유 하겠다.

다음과 같이 SQL 포트를 추가로 등록 하였다. 포트를 추가 하는 동안은 포털에서 생각보다 오랜 시간(시스템 환경 설정을 변경하는 시간이 필요한 듯)이 필요했다.

1.png

 

중요한건 포트를 추가하는 동안 RDP 접속이 끊어 진다는 것이다.(나만 그런가?)

그래서 포트를 추가하는 동안 끊어진 RDP를 다시 접속하고 이벤트 로그를 조사하여 접속이 끊긴 이유에 대해서 확인하려 했으니 다음과 같은 로그온 기록만 확인 할 수 있었다.

(단순 로그 오프 시키는 것인가??)

2.png

 

 

다행이 SQL Server는 백그라운드에서 서비스로 제공되는 형태여서 재시작이 없었다.

3.png

 

 

실제 서비스에서는 필요한 포트만 오픈하지만 여러가지 테스트를 위하여 방화벽을 모두 오프 하였다.

4.png

 

 

SQL 사용자를 추가 및 권한 부여에도 접속이 되지 않았다.

5.png

 

 

서버 속성을 확인 결과 윈도우 인증만 가능하게 체크되어 있었다, 그래서 SQL 인증도 가능하도록 설정을 변경하였다.

6.png

 

 

그래도 접속이 되지 않아 TCP 활성화를 확인 하였으나 TCP는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

6_1.png

 

 

혹시 TCP 활성화 이후 서비스를 재시작 하지 않은듯 하여 서비스 재시작 이후 SQL 포트로 접속 할 수 있었다.

7.png

 

 

폴더를 공유하여 파일 복사 시도를 위하여 445번 포트도 추가 하였다. 역시나 포트를 추가하는 동안 RDP 세션이 끊어지는 것을 확인. (정말 나만 그런건가?)

9.png

 

파일 공유 첫 시도는 실패! 원인을 찾고 이후에 테스트하려 했으니 체험 기간이 만료 되었는지 더 이상 진행을 못하여 활용편의 포스트는 여기에서 마무리 해야 할 듯 하다.

 

2012-11-16 / 강성욱 / http://sqlmvp.kr

 

 





profile

안녕하세요, SQLER.com의 jevida, 강성욱입니다.

NEXON MSSQL DBA.

SQLTAG.org 매니저.

SQL프론티어 리드.

SQL Server MVP

 

E-Mail: jevida@nate.com / Mobile: +82 10-3786-0318

Blog : http://SQLMVP.kr

Cafe : http://www.SQLTAG.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