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차 체험기까지 달려 왔어요. 지난 1차 때에는 대쉬보드와 모니터링에 대해서 적었어요. http://www.sqler.com/524494 마련해 주셨던 SQL로 따라하기 과정을 진행해 좋은 경험 했습니다.

 

2차 체험은 원격 데스크톱으로 웹사이트 구동하기였는데요

http://www.sqler.com/526392 

제가 봤던건 애저의 웹사이트라고 해서, 다른 기능이었네요.

http://www.windowsazure.com/en-us/home/scenarios/web-sites/ 에서 플레이 영상을 보시면 잘 나와 있습니다. FTP로 옮기는 과정이나 Node.js도 있으니 도움 되시면 좋겠습니다.

 

3차에서 제가 시도했던건요.

윈도우 서버와 SQL서버가 있으니 해볼건 하나였죠. 바로 윈도우 서버에서  IIS로 웹사이트를 올리고 바로 SQL서버의 DB를 이용하기!

저희 회사에서 사용하는 구조에요. 두대의 서버가 분리되어 있거든요. - KIDC에 들어가 있어요. 이 구조를 Azure에서 돌려 보도록 할게요.

 

당연히 원격접속으로 SQL서버 잘 돌고 있고, 윈도서버 잘 도는거 확인했어요. IIS 구성에 조금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했던지라 금방 했습니다. 이제 DB를 SQL로 포인팅 시킬 차례인데...

 

좌절 (1)

왜 접속이 안되는걸까요. 곰곰히 기억을 더듬어 보니, SQL서버에 포트가 열려있지 않았던 거에요. 1433번 포트를 열어 주는 작업과 SQL서버의 인증 모드를 Windows & SQL 혼합인증 모드로 변경해 주었습니다.

찾아보니 이니 다른 분의 강좌가~ http://www.sqler.com/524537   

감사합니다.

 

좌절 (2)

그래도 안되네요. 그래도 이번에는 쉽게 알았어요. 차주언님의 강좌에 나온대로 end point라는걸 구성해야 합니다.

http://www.sqler.com/524490 

가상 머신에서가 아니라 azure 관리자 화면에서 열어 주셔야 해요. 즉, IIS 서버가 SQL서버에 접속할 수 있도록 SQL서버에서 end point를 방화벽처럼 구성해 줘야 합니다.

 

이제 열렸으니 접속을 시도해 보면~

쌩쌩 잘 돌아가요~

 

테스트 하면서 느낀건데요. 이걸 회사의 테스트 장비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쾌적하고 필요할때만 잠시 열어서 테스트 하는 용도라면... 으음... 가격이 얼마인지 모르지만, 한번 다음에라도 해보고 싶네요.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