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사용 중에 해결이 안 되는 문제가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unity를 이용해서 처리해야 하는 백그라운드 작업이 있습니다.


Remote Desktop을 띄운 상태에서는 정상적으로 작업이 진행 됩니다.

하지만 Remote Desktop을 끄고 원격 연결 안 된 상태에서는 unity에서 direct3d 9 초기화 실패 에러가 발생하면서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 되지 않고 있습니다.


원격 연결을 안 해서 화면이 띄워지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런 에러가 나타나는 걸로 보이는데요.

그러면 이런 unity와 같은 작업은 Azure같은 VM에서는 불가능한건가요?



이와 같은 문제는 팀뷰어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납니다.

Remote Desktop이 불가능한 곳이 있어서 팀뷰를 설치 하였습니다.

Remote Desktop이 연결 안 된 상태에서는 팀뷰로 접속을 하더라도 원격 화면을 띄우지 못합니다. (화면을 캡처할 수 없습니다. 원격 데스크톱 세션 종료/최소화가 원인 일 수 있습니다 라는 메세지 나타남)

Remote Desktop이 연결 되서 화면이 켜지면, 그제서야 팀뷰도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팀뷰어 연결은 포기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unity 백그라운드 작업은 안 된다고 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 하네요.. 다 실 서버로 바꿔야 해서.. ~_~;; 

VM이 거의 모든 작업이 다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런 문제가 있을 줄은 몰랐네요...



이런 화면을 띄우는 작업이 Remote Desktop에서만 하도록 되어 있는 건지,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구글 등을 검색 해도 해결이 되지 않고 있네요.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몰라서 배우러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