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PC유지보수 업무를 하고있으며 이쪽에서 한 10년정도 몸담았습니다.


회사 에서 NT서버관리자(엔지니어?) 자리가 나서 NT 서버쪽 업무를 해보라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나이가 나이인지라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한달정도 회사 일끝나고 퇴근해서 집안일 하고이제 몇달 안된 아기와 놀아주고 새벽 3-4시까지 공부하다 8시까지 회사 출근하는 생활을 했습니다.


웹서핑등을 통해 2003과 2008, 2008 R2중에서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2008 R2쪽부터 공부해야할 거같아 방향을 잡고 <뇌를자극하는 .>을  5번정독하며 따라했습니다.


책을 볼때는 이해도 잘되고 쉬워보였는대(책설명이 쉽게되어있어서 일수도 있네요.. 따라가기책이라...)

기초및 개론수준인거같아  한계를 느끼고 미나시의 마스터링 2008 책을 사서 보면서 고민을 하게되었습니다.

이책은 너무  단어들이  생소하구.이해도 하나 안되고. 번역도 너무 애매한거같아 원서를 보았으면 하는대 단어공부하다 끝날거같구요...

혹시 너무 기초가 없어 그런가 싶어 마스러링 2003책부터 시작해볼까하는대 현재 운용되지도 않는 2003을 공부하는것도 좀 그런거 같구요...


아 너무 머리아프네요...


현재 기본계획은

아직 업무파악을 하지 못해 일단 책을 통해 기본 부분을 확실히 잡고 점차 필요한 부분이나 중요한 부분쪽으로 확대해서 공부하면서 필요시 교육등을 이용 하고자합니다.


회사에서 자격증및 교육기관 지원이 되는관계로 학원이나 자격증 과정쪽도 생각중인대 MS쪽은 교육도 많이 없는듯하고 몇군대 있는곳도 광고성이 많고 코스도 아니어서 쉽게 접근하기 어렵구 추천을 부탁드릴 주위분도 없습니다.


오늘도 공부하다 하도 답답해 검색을 하다 여기까지 와서 글을 남겨봅니다.


서버쪽 업무를 시작해야하는 초보자로써 독학이나 교육을 연계해서 베스트하게 플랜을 짰으면 좋겠는대 그 방향과 교육기관등의 추천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교육기관에서 공부한다면 SERVER2008이상을 교육하겠지만... 독학이나 교육이전에 기본능력 배양을 위해 공부할때 2003부터 시작해야할지 2008이상부터 시작해야 할지도 조언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두서없이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