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난 김대우입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서 요즘 자주 얼굴을 내밀고 있어요. 커뮤니티를 하다 보면 아무래도, 소셜쪽은 깊게 참여하기 어려웠던게 사실 소셜 서비스인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의 전달성과 확장성은 분명 잘 구성된 생각의 얼개인 블로그나 커뮤니티의 콘텐트를 대체하지 않을 것입니다.(페북은 일부 시도 중이지만) - 분명 블로그, 커뮤니티와 소셜 서비스는 양쪽이 서로 필요한 부분과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상호 보완재 역할로 한동안 진행되겠죠. 


그래서, 고민했습니다. 

SQLER와 같은 커뮤니티의 활동을 소셜 서비스와 더 자연스럽게 연결할 방법은 없을까요? 

포스트 맨 아래에 단순히 페북의 LIKE 버튼이나 트위터에 남기기 외에, 더 적극적인 상호간 소통 방법은 없을까요? 


SQLER에 소셜댓글과 소셜 통합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커뮤니티와 소셜서비스, 경계를 줄여 줍니다. 자신이 적은 글과 자신이 적은 댓글이 자신이 원하는 소셜 서비스에 공유됩니다.

원하는 소셜 서비스에만 출판도 가능하고, 자신의 계정과 통합되어 한번만 설정하면 언제나 소셜 서비스와 연동됩니다.



SocialXE 기능 소개 영상입니다. 보시면 바로 감이 오실거에요. 모바일도 물론 가능~

소셜통합1.jpg

- 댓글을 적을때 소셜 설정이 가능합니다. / 원하는 소셜 서비스를 선택 후 외부 인증이 한번만 이루어지면 처리됩니다.


소셜2.jpg

- 자신의 계정 관리 화면에서 소셜 통합 기능을 설정 가능합니다. 한번만 설정하면 어디서나 글을 쓸때도 통합 기능을 사용 가능합니다.


소셜 통합인증은 언제든지 자신의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보이는 "Profile -> 회원정보 보기" 에서 설정.모든 소셜 인증과 관련된 정보는 SQLER에 남거나 기록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환경 등에서 소셜앱을 사용해 보신 분들은 무슨 말인지 아실 겁니다. 소셜서비스 자체에서 앱과의 연결을 끊기 원하시면, 각 소셜 서비스의 설정 페이지에서 해당 앱과의 연동을 제거도 가능합니다.


SocialXE 공식 프로젝트 사이트

SocialXE를 이용하는 소셜 댓글 기능 소개

나의 커뮤니티 ID와 SocialXE를 통합 이용하는 소셜 통합 기능 소개


커뮤니티 이용에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profile

부족하지만, SQLER의 누군가와 함께한 나눔을 통해 제가 더 많이 즐거웠습니다.
SQLER와 함께 즐거워 할수록, 그 나눔을 통해 더 많은 기회와 가치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나눔의 생각이 앞으로도 계속, SQLER를 움직일 것입니다.

코난, 김대우 / SQLER 운영자 / 골라먹는 SQLER RSS 정보 구독 / 실시간 SQLER 소식 uxkorea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