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수점 이하 버림을 처리 하려는 데요
소수점 세자리 에서 버림을 하려고 합니다.
아래처럼
double d = 2.05d;
float f = 2.05f;
Math.Truncate(d * 100) / 100; --> 2.04
Math.Floor(f * 100) / 100; --> 2.04
원하는 값은 2.05 인데 2.04가 나옵니다.
변수 d 와 f 는 계산되어진 값으로 간주 합니다.
아래처럼 테스트 해도 결과 값은 같네요
2.05d * 100 --> 204.99999999999997
Math.Truncate(2.05d * 100) --> 204.0
Math.Floor(2.05d * 100) --> 204.0
2.05f * 100 --> 205.0
Math.Truncate(2.05f * 100) --> 204.0
Math.Floor(2.05f * 100) --> 204.0
어떻게 해야 원하는 값을 얻을수 있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