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서버게시판인데 익스체인지 관련 질문 올려도 될런지 모르겟네요 ㅎ;;
상황은 이렇습니다.
edb 경로는 d:\이구요 d:\용량은 150GB 입니다.
edb가 145GB 되어서 사용자 사서함을 PST로 내보내기(?) 하였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베이스를 분리한후 ESEUTIL로 조각모음을 했는데
edb 용량이 10GB밖에 줄지를 않네요?....135GB 됐습니다....
쉴에서 사용자별 사서함 용량을 보면 다합쳐도 5GB정도밖에 안되는 것 같은데요...
왜 이런걸까요?;;
Comment 4
| No. | Subject | Author | Date | Views |
|---|---|---|---|---|
| Notice | SQL강좌: 챗GPT와 함께 배우는 SQL Server 무료 강좌 목차와 소개 (2023년 9월 업데이트) | 코난(김대우) | 2023.08.18 | 278014 |
| Notice | Python 무료 강좌 - 기초, 중급, 머신러닝(2023년 6월 업데이트) | 코난(김대우) | 2021.01.01 | 134813 |
| » | Exchange 2010 데이터베이스 사이즈 관련.. [4] | 잉여킹 | 2011.04.07 | 9707 |


안녕하세요. 엘도라도입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보니 용량이 줄어야 정상으로 보입니다.
EDB 150GB를 사용자들이 Outlook 을 이용하여 개인폴더(PST)로 전부 내보내기하였고,
전체 사용자 사서함 용량을 다 더한것이 5GB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며,
ESEUTIL 을 이용하여 오프라인 조각모음 할 경우 약 140GB 정도 확보되어야 할 듯 합니다.^^
서버를 보지 않은 상태에서는 왜 이런지 정확히 알수는 없지만 해결책은 있습니다.
Exchange Server에서 새로운 Mailbox Database 를 생성 후 전체 사용자들을 이동하십시요.
정말 전체 사용자 사서함 용량 총합이 5GB라면 5~7GB 의 EDB가 생성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Exchange Server 2010 부터는 "온라인 사서함 이동"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업무 시간에 옮겨도 괜찮습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사서함 이동이 완료 된 시점에 클라이언트는 Outlook 을 재시작 해주면 됩니다. (클라이언트에 메시지 창이 뛰어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