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계정으로 Lync 클라이언트로 로그인 후에...
그룹을 검색하면 1~2시간 후에 그룹이 나와서 등록을 합니다.
AD에서 개인의 PC로 주소록 받는 시간이 이렇게 긴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개인 PC의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면 된다고 하는데..해결 방안도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로운 계정으로 Lync 클라이언트로 로그인 후에...
그룹을 검색하면 1~2시간 후에 그룹이 나와서 등록을 합니다.
AD에서 개인의 PC로 주소록 받는 시간이 이렇게 긴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개인 PC의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면 된다고 하는데..해결 방안도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ync의 주소록 쿼리 방식은 WebSearch, DownloadOnly, WebSearchAndDownload의 총 3가지 방식이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앞의 2가지를 많이 사용합니다.
WebSearch는 Lync Server에 직접 Query하여 검색하는 방법이고,
DownloadOnly는 Lync Server를 통해 주소록을 클라이언트에 다운로드 받는 방식입니다.
Client의 검색에 대화 상대 혹은 그룹을 검색하더라도 바로 검색이 되지 않는다면,
이는 WebSearch 방식이 아니기 때문이고, 주소록 다운로드 방식은 서버 정책(Client Policy)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만약 서버 정책을 수정하지 않고, 말씀하신 개인 PC의 클라이언트의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식을 취하고자 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명령 프롬프트에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Lync 2010 Client
reg add HKLM\Software\Policies\Microsoft\Communicator /v GalDownloadInitialDelay /t REG_DWORD /d 0 /f
Lync 2013 Client
reg add HKLM\Software\Policies\Microsoft\Office\15.0\Lync /v GalDownloadInitialDelay /t REG_DWORD /d 0 /f
자세한 원리를 원하시면,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blog.schertz.name/2010/09/updating-the-lync-2010-address-book/
http://blog.schertz.name/2010/11/forcing-lync-address-book-web-qu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