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일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자사에서 그룹웨어를 이용해서 메일을 보고 있습니다. 그룹웨어는 AD, Exchange 2003 연동입니다.
전임자에게 이야기 듣기로는 그룹웨어의 메일이 Exchange OWA 의 정보를 가져와서 뿌려주는 형식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몇일전부터 메일을 클릭하면 자사의 직원간에 송수신한 메일을 보는데는 문제가 없는데 외부에서 송신한 메일을 열면
내용을 볼 수 없고 프리즈현상이 발생을 합니다. (특정메일은 보이고 특정메일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전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OWA 로 보면 정상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문제발생 시점을 확인해보니 그룹웨어 와 Exchange 서버에서 윈도우업데이트가 진행이 되고 나서 문제가 발생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래서 문제발생시점 이전의 업데이트 된 것들을 삭제했습니다. 그런데도 증상이 반복되었습니다.
그래서 운영체제 부분만 (C드라이브) 복원을 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저희는 Acronis Backup & Recovery 11 로 각 드라이브별 이미지 백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첫번째로 그룹웨어의 C드라이브를 복원하였습니다. 복원에는 별 문제없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복원완료 후 메일을 테스트 하였는데 메일은 여전히 같은 증상이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Exchange 서버의 C드라이브를 복원하였습니다. Acronis 에서는 문제없이 복원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복원 완료후 부팅하고 로그인을 하려고 하는데 "도메인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없거나 도메인컨트롤러를 찾을 수 없어 도메인에 연결될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오면서 로그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로그인이 되지 않으니 (도메인 연결이 되지 않으니) 메일접속 자체가 불가능 해졌습니다.
Exchange 복원후 어떤 부분을 확인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AD와 상호정보가 달라서 문제가 발생을 한것같은데 어떻게 해야 다시 연결이 가능할까요?
Exchange 백업 및 복원 방법에 대해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NT백업이 아닌 이미지 백업으로 하였으면 합니다.)
Comment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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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
2014.09.30 11:40
아래의 문서를 확인하여 서버를 복구 한후 이미지 백업에서 데이터 베이스만 복구 하면 될듯 한데...
Exchange Server 복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