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비행기 승객의 바로 아래 좌석에 앉으시겠습니까?
서류상으로는 별로 매력적으로 들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23세의 비행기 좌석 디자이너 알레한드로 누녜스 비센테는 더블 레벨 좌석이 이코노미석의 미래라고 믿습니다.
누녜스 비센테의 긴 의자 시제품이 인터넷에 떠다니는 사진을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작년에 CNN 트래블이 독점 보도한 후 누녜스 비센테의 콘셉트는 입소문을 타면서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켰고, 일부 승객은 분노하고, 일부는 당황하고, 일부는 흥미로워하고, 일부는 위의 모든 반응을 보였습니다.
누녜스 비센테는 오늘 CNN 트래블과의 인터뷰에서 "솔직히 말해서 나쁜 홍보란 있을 수 없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정서를 증명하듯, 그는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항공기 인테리어 박람회(AIX)에 다시 참가하여 논란의 여지가 있는 긴 의자의 새로운 버전을 선보였습니다.
"사람들은 말을 할 수 있지만 어떤 면에서는 항상 혁신을 싫어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새로운 것을 보여 주면 처음에는 모두가 싫어하고 변화를 두려워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더 많이 보여주고, 더 많이 개발하고, 더 많이 볼 수록 사람들은 점점 익숙해집니다."
누녜스 비센테의 컨셉은 2021년에 대학 프로젝트로 작게 시작되었습니다. 항공 업계 최고의 상인 2021 크리스탈 캐빈 어워드에 후보로 지명되면서 이 컨셉은 대중의 관심을 끌기 시작했습니다. 누녜스 비센테는 석사 학위를 중단하고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모든 시간과 돈, 노력을 쏟았습니다.
현재 누녜스 비센테는 스폰서,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있으며 "업계에서 가장 큰 선수들"과 정기적으로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개발한 2단 비행기 좌석이 이코노미 비행의 미래라고 믿고 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밤낮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편안함과 기내 공간
승객들이 잠재적인 밀실 공포증에 움찔하고 비평가들이 이 디자인이 항공사가 비행기에 더 많은 좌석을 채우기 위한 것이라고 비판하자 누녜스 비센테는 그들이 자신의 의도를 잘못 이해했다고 주장합니다.
우선, 그는 일반 비행기 좌석을 완전히 없애려는 것이 아닙니다. 누녜스 비센테는 긴 의자가 중앙에 있고 양옆으로 두 줄의 일반 좌석이 있는 비행기 객실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 좌석이 일부 승객에게는 더 편안할 수 있다고 생각하더라도 모든 승객에게 적합하거나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의식했습니다.
키가 1.88미터(6피트 2인치)인 누녜스 비센테는 비좁은 비행기에서 다리 공간이 좁아 잠을 이루지 못한 경험이 많습니다. 그는 비행기 좌석 문제를 더 악화시키지 않고 해결하기 위해 긴 의자를 디자인했다고 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자이너는 항공사 입장에서 긴 의자의 매력은 승객 수를 늘릴 수 있다는 점이라고 인정합니다.
"많은 항공사와 업계의 많은 거물들이 더 많은 승객을 항공기에 태우도록 우리를 압박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의 최우선 순위는 아니며 주요 목표도 아니지만, 이런 종류의 디자인이라면 충분히 가능한 일입니다."
올해 항공기 인테리어 엑스포에서 누녜스 비센테의 최신 프로토타입은 수많은 항공사 거물급 인사들에게 테스트될 예정입니다. 누녜스 비센테는 업계에서 피드백을 받는 것은 언제나 기대되는 일이지만, 다른 여행객들의 의견도 듣고 싶다고 말합니다.
누녜스 비센테는 2022년 긴 의자가 헤드라인을 장식했을 때, 자신의 고향인 스페인 마드리드로 가서 프로토타입을 직접 테스트해보고 싶다는 요청을 여러 차례 받았다고 말합니다.
누녜스 비센테는 "기사를 본 유명 인사들이 '직접 가서 체험해보고 싶다'며 시승하러 오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제 누녜스 비센테는 3DSeatMap VR이라는 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에 긴 의자를 출시하여 기내에서 실제 좌석이 어떻게 보일지 보여줍니다. 가상 사용자는 디자인을 돌아다니며 직접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녜스 비센테는 유명인이든 아니든 누구든지 긴 의자 프로토타입을 직접 경험하고 솔직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건설적인 피드백을 수용하려고 노력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입니다."
1. 2층 비행기 좌석 디자인을 만듦
2. 디자이너는 사람들이 항상 혁신을 싫어한다고 함
3. 비행기에 더 많은 좌석을 채우기 위한 것이 내 의도는 아니다.
4. 항공기 인테리어 엑스포에서 수많은 항공사 거물급 인사들에게 선보일 예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