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상화를 테스트 하려고 하는데요.
Hyper-V로 서버를 몇대 세팅했습니다.
가상화에서 트래픽 확인을 위해 SNMP설정을 해서 확인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각 서버에 SNMP Services를 설치해서 해보면 트래픽 그래픽가 하나가 나오는것이 아니라 여러개가 나오네요.
이게 가상 네트워크를 잡아서 해당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 서버들이 다나오는건지요?
그럼 해당 서버를 구분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해당 서버가 몇번 포트인지를 확인할 방법이 있는지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없을것 같아 제가 달아 드립니다 ^^;;
실제 물리서버 에 있는 서버의 SNMP 를 체크 하면 당연히 하이퍼-v 가 구동되고 있는 서버만 트래픽을 확인 할수 있겠지요?
그럼 게스트 os 에 대한 트래픽을 어떻게 확인 할까요 ? 일일히 수동으로 각 서버 리눅스 or 원도우의 게이트 os에 설정을 할수도 있지만
비효율적이라고 생각 합니다.
방법을 설명 드리자면 snmp 설치 할필요도 없습니다...... 실제 물리서버 가 돌아 가는 서버에 대한 WMI 스크립트로
각 게스트의 네트워크를 .....정보 값을 가져와서 MRTG 로 전달 만 하여 MRTG 에서 각 게스트 별로 ip 및 생성한 인스턴스 명으로
전부 디테일 하게 볼수 있습니다.
제가 활용한 방법은 ..... 직접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자동화 까지 완성 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게스트 os 가 작동 중 미작동 또는 계속 몇일 마다 변경될 경우도 스크립트 만들어서 자동으로 돌리면
MRTG 가 100% 자동화 로 처리 됩니다.
이미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지만 팁을 드리자면 windows 서버 2012 의 하이퍼-v 는 .....각 게스트 의 대역폭 도 개별적으로 제한이 가능합니다.
WMI 를 이용하시면 위에 안내 해드린것보다도 .....windows 서버에 대한 전반적인 모니터링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하이퍼-v 의 개별 게스트 os 의 램 사용량 또는 cpu 부하 및 기타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