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목적은
관리 사이트들마다, 오류 발생시. 따로 DB를 만들어서, 그곳에 어떤사이트, 어떤파일의 몇번째줄에서 어떠어떠한 오류가
있었다.. 라는 것을 저장하여, 오류가 발생했다고 따로 연락을 받지 않는다 해도 알 수 있도록 할려고 합니다.
그래서 생각한 첫번째 방도가 모든 사이트들의 최상단에 on error resume next를 넣어주고,
최하단에
Err.Description등등 을 DB에 inseert 시켰습니다. 헌데.. 정작 어디서 나는 오류인지 알 수 없어서..
Server.GetLastError를 사용하여 문제 해결을 도모하였는데... 여기서 부딪혔습니다.
오류페이지에서 500.100을 추가하여 error.asp 페이지를 만들어서 Server.GetLastError를 넣었지만..
문제는... 처음부터 오류가 발생된 페이지에서는
"웹 사이트에서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 HTTP500" 이런 오류페이지가 표시된다는 점입니다...
error.asp 페이지가 될려면, 정상적인 페이지인 상태에서 새로고침시 오류가 발생하여야 이동된다는 점...
(예> 오류발생시, 소스를 빈소스로 만들어 페이지 이동 후, 소스를 원상 복귀 후 새로고침을 하면 error.asp페이지가 발생됨)
이 문제를 해결하여, 오류발생시 무조건 error.asp페이지를 발생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1. IIS => ASP 에서 '브라우저에 오류 전송', '클라이언트 쪽 디버깅 사용' 항목 둘다 True로 변경 하였습니다.
2. 오류페이지 500에도 error.asp 페이지를 적용하였지만 "웹 사이트에서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 HTTP500" 가 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