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더 똑똑해진' GPT-4 출시…"SAT 상위 10% 수준" <연합뉴스/03-15>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 개발사인 오픈AI가 14일(현지시간) 더 '똑똑해진' 인공지능 툴을 공개했다. 오픈AI는 이날 대규모 AI 언어 모델(LLM)인 GPT-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챗GPT에 적용된 GPT-3.5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오픈AI는 GPT-4 모델이 많은 전문적인 시험에서 "인간 수준의 능력"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MS, 생성 AI 개발 가능한 대규모 클라우드 공개 <지디넷/03-14>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에 생성 인공지능(AI) 모델 설계 및 실행에 특화된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가 추가됐다. 13일(현지시각) 실리콘앵글 등 외신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신규 인스턴스 제품 ND H100 v5 VM을 미리보기 버전으로 공개했다고 공식 애저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신규 인스턴스는 챗GPT 이후 급증한 고객사의 생성 AI 또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 등의 개발 및 연구 요구에 맞춰 개발됐다. 생성 AI 개발에 필요한 대규모 컴퓨팅 인프라와 AI 교육워크로드를 가상머신(VM) 환경에서 제공한다.
[글로벌] 애플 CEO, MR 헤드셋 연내 출시 강행...디자인팀 '반발' <테크M/03-14>
이르면 올 6월 애플이 혼합현실(MR) 헤드셋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MR 헤드셋의 출시 일정을 두고 애플 내부에서 갈등이 있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현지시간 12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와 제프 윌리엄스 애플 운영책임자(COO)가 1세대 MR 헤드셋의 연내 출시를 강행했다고 보도했습니다. MR 헤드셋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은 결합한 기술로,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혼합해 보여주는 기기입니다.
"구글 비켜" MS, 세계 곳곳 광고주 만나 '빙AI' 광고활용 소개 <아시아경제/03-15>
구글과의 '검색엔진 AI 챗봇 대전(大戰)'에 나선 마이크로소프트(MS)가 최근 한 달간 광고주 선점을 위해 세계 곳곳에서 설명회를 여는 등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검색엔진 시장을 장악하는 것이 곧 광고 수익과 직결되는 상황에서 광고주에게 AI 챗봇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정보를 제공하는 식이다. 13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MS가 최근 한 달 새 광고주와 광고 업체 등을 대상으로 세계 곳곳에서 행사를 열고 비공개 미팅을 잡으며 AI 탑재 실험을 하는 검색 엔진 빙을 소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국회 과방위,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 위증 혐의로 고발 <서울경제/03-14>
메타, 넉 달만에 1만명 2차 해고…빅테크 기업 중 처음(종합) <연합뉴스/03-15>
미국 학부모들 메타에 집단소송···“고의적 알고리즘으로 자살 발생” <경향신문/03-14>
빅테크 구조조정 여파…네이버-카카오 美자회사도 감원 칼바람 <뉴시스/03-14>
네이버 카페, 또 접속 오류…30분 만에 복구 <이데일리/03-14>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챗봇·음성봇 알뜰폰 고객센터에 적용 <뉴시스/03-14>
표준연, 양자 국가기술전략센터 공식 지정 <조선비즈/03-14>
"삼성, 전례 없는 경영 위기 맞았다"…中·美 출장가는 이재용 <한국경제/03-14>
‘갤럭시 글래스’ 특허 낸 삼성… XR 시장서 애플과 물밑 경쟁 <조선비즈/03-14>
삼성전자, 디지털 포용성 평가에서 3회 연속 '글로벌 톱 10' <연합뉴스/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