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개발자 질문과 답변 게시판
데이터베이스 개발/운영 관련 질문과 답변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을 이곳에서 문의하시면 SQLER 분들의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의를 하실때에는 최근 작업하신 특이 사항이나, 장애 발생 전 상황을 상세히 올려 주시면 답글을 적어주시는 SQLER분들의 답변이 더 정확할 수 있으니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쿼리 문의일 경우, 실제 문제가 재현되는 테이블생성, 샘플데이터 생성 쿼리를 함께 올려 주시면 더 빠르고 정확한 쿼리 문의 응답이 가능합니다.
운영하고 있는 SQL Server에 행개수가 첨부와 같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1년반정도 되었는데.. 이정도 쌓여가고 있습니다.
문제는 앞으로도 몇년은계속 이렇게 가야 할텐데.. 이런식으로 데이터를 쌓아만 가도 될런지요??
아니면 다른 대안을 가지고 가야 하는지요??
대안이라면 어떤 대안이 있을까요??
1. Table을 년도 별로 쪼개기??
2. ndf파일로 분리하기??
큰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해 본적이 없어서 망막하네요.. 운영 노하우 좀 알려주세요..
제가 봤을때 그렇게 많은 양은 아닌 것 같지만
데이터의 종류나 조회의 방법에 따라 여러 가지 상황이 발생해서 정확히 정답은 이야기 할 수 없지만
년도별로 분리 및 조회 성향이 있다면 추후에 파티셔닝을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물리적으로 테이블을 나누면 View를 만들고 테이블을 매년 만들고
프로그램도 동적으로 INSERT 하게 수정을 해줘야 합니다.(년도 마다 테이블이 다르니깐 동적쿼리로 테이블 이름을 만들어야 합니다.)
2000까지는 물리적인 테이블 작업을 했지만 2005부터는 파티셔닝이 가능하니 추후에 작업을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파티셔닝이 꼭 정답은 아닙니다.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 catch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