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년 가까이 mssql을 주로 사용해 왔는데
깔끔한 트랙잭션 처리 , 많은 레퍼런스, 익숙한 툴..등에서 매우 좋은 db이지만
데이터량 폭주로 인한 확장이나 샤딩이 항상 문제였습니다.
mssql이 온라인게임에서는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카톡같은 SNS 친구데이터를 글로벌하게 공유해야 하는 모바일게임에서는
온라인게임같은 서버 분할이 거의 불가능하다 볼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단일 DB로는 유저폭증을 감당할 수 없는 바
깔끔한 샤딩이 가능하며, 기존 관계형 DB의 특성을 어느정도 가진 DB가
어떤것이 있을까요..ㅋ
물론 레퍼런스도 충분하면 좋겟네요
Comment 4
-
문연군
2013.10.11 14:24
-
군고구마
2013.10.11 16:38
어디서 주워들은 말로는..보통 MS SQL이랑 NOSQL같이 쓰지 않나요?
-
항해자™
2013.10.13 16:50
ms에도 페더레이션이라고 있습니다,, -
최석준
2013.10.16 11:24
페더러레이션은 Azure 의 기능입니다.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aa479364.aspx 링크의 MSSQL Scale-out 에서 DDR 부분을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이번 언플러그드 오시면 답이 될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