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랜잭션로그백업 관련해서 문의드릴게 있습니다ㅜ
기존에 DB복구모델을 단순으로 하고 있다가(1일 1회 전체백업은 받고 있었음)
어제 전체로 변경하면서 트랜잭션 로그도 유지 관리계획에 등록하고 2시간 단위로 받고 있습니다.(백업 압축 설정 on)
그런데 오늘 와서보니 기존에 ldf파일 크기가 500M정도 됐었는데 1.4G가 되어 있더라구요,,,
제가 찾아보기로는 db전체백업 및 트랜잭션 로그 백업을 받게 되면 비활성화 된 로그들이 삭제되어 ldf파일 크기를 줄인다고 들었는데,,,
왜 ldf파일 크기가 늘어난걸까요...??
ldf파일 크기도 2시간 단위이긴 하지만 거의 400M정도 됩니다,,
정기적으로 backup log with truncate_only를 통해 로그를 삭제해줘야 하는지,,
아니면 그냥 다시 복구모델을 단순으로 가져가야 하는지,,
백업 정책을 어떻게 가져가야 할 지 고민이네요,,,, 조언좀 부탁 드립니다.
SQL Server 2012입니다.
Comment 1
-
르매
2015.07.03 19:00
트랜잭션 로그가 최근에 백업된 이후 2시간 동안 1.4GB 로 커질 만큼 쿼리 유입이 있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오해하시고 계신 부분이 있는데.. 한번 커진 파일은 비활성화된 로그가 삭제되었다고 해서 파일의 사이즈가 줄어들지는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backup log with truncate_only 옵션은 백업 파일을 생성하지 않은채로 비활성화된 로그를 삭제하는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트랜잭션 로그를 백업했다면 비활성화된 로그가 이미 삭제되는 것이므로.. 이 옵션을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파일의 사이즈가 자동 증가하는 것은 서버 입장에서 큰 부담이 되는 작업이기 때문에, 디스크 공간이 부족한게 아니라면 충분한 크기로 잡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크기가 부담된다면.. 백업 간격을 좁히시면 됩니다.